Book News

책소식

샌드박스 네트워크

샌드박스 네트워크(sandbox network)

건전하고 다양한 디지털 놀이 문화를 만들고 싶었던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와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인 도티가 힘을 합쳐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회사. 창사 3년 만에 빠르고 건실하게 성장하는 MCN 업계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평가받으며 10대들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순위로 꼽힌다.

키즈, 게임, 먹방, 음악, 예능, 취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도티, 잠뜰, 풍월량, 테드, 엠브로, 떵개, 장삐쭈, 라온, 띠미 등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150여 팀의 크리에이터 그룹이 모여 있다. 이들은 총 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 영상 조회 수 10억을 달성하는 등 강력한 매체력을 보여주고 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잠재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들의 영입 및 육성, 유명인들의 성공적인 유튜브 생태계 안착, 자체 콘텐츠 제작, 콘텐츠 IP, e스포츠, 해외 MCN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고 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들의 상상력이 존중받고 그들의 창의성이 무한대로 펼쳐질 수 있는 즐거운 창작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 모든 디지털네이티브(Digital Native)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유쾌한 상상력을 세상에 펼치고 있다.

 

관련도서

멀티미디어